본문 바로가기
travel

붕따우여행/오징어쌀국수/backbeach

by 걷기 선수 2023. 10. 19.

 

첫 번째 식사: 후띠유믁(오징어쌀국수)

후 띠유 믁. 운전기사 님이 제대로 읽어 주셨는데 음은 기억이 잘 안 난다;

아무튼 저렇게 오징어가 들어간 쌀국수 종류인 것 같다. 저 할아버지가 그려진 것은 베트남에서 아주 유명한 후 띠유 믁 브랜드인 것 같다. 위생이 좀 별로여서 쌀국수 맛도 반감..ㅜ_ㅜ..(위생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고 싶지가 않다...)

한국인들이 아는 쌀국수 외에도 면이나 육수, 토핑에 따라 쌀국수 종류가 엄~청 많다고 하던데, 몇 가지 쌀국수를 먹어봤지만 호치민에서 먹었던 파스퇴르 쌀국수가 베스트!

이제 한국에서 파는 쌀국수는 나에게 밍밍 그자체이다. ㅠㅠ. 진한 육수에 매운 베트남 고추랑 라임을 잔뜩 넣어서 먹어야 하는데! 

 

 

BACK BEACH : 쩜쩜쩜

...붕따우바다. 쩜쩜쩜...회사 분이 붕따우 바다는 해운대보다도 못하다고 했는데 사실이었다..! 우리나라에 있는 어떤 바다보다 안 예쁜 것 같은...(개인의 의견) 처음 바다를 봤을 때 혼란 그 자체였다. 색이 왜 저렇지? 동남아 바다를 생각하면 에메랄드 색의 푸~른 바다가 떠오르는데 이곳은 달랐다 하하. 

BUT 붕따우의 매력은 저!녁!이라는거~! 붕따우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있다면 낮에는 호텔 수영장에서 놀고 쉬다가 해질녘에 나가서 관광하는 것을 추천! 그 이유는 다른 포스팅에서 설명할 예정!